집단 프로그램

  • 좋은공부습관 만들기
  • 주의력 향상
  • 사회성 향상
  • 진로탐색

주의력 향상

목적 
 
  주의집중의 어려움 및 충동적이고 과잉 활동적인 행동문제들은 일상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자기관리를 비롯하여 학업, 가족 및 또래관계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하여 부정적인 결과들이 반복되면서 자신감의 저하나 우울, 불안과 같은 정서적인 문제 및 적응의 어려움도 같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활동 문제를 가진 아동들 스스로 주의력을 향상시키고 행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잠정적인 위험 요소들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활동 문제를 가진 아이들이 다양한 인지-행동 기법들과 성격 기술 훈련을 연습하고 익혀서 자신이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스스로 해결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또한, 동시에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들의 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절한 훈육 및 지도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대상 
 
주의력 결핍 및 과잉활동 문제를 가진 초등학생
 
 
회기
 
총 8회기 
 
 
회기구성 
 
본 프로그램 60분, 1,3,5,8회기 부모교육 20분
 
 
접수 
 
공지사항 참조
 
 
주요내용 
  •  
  • 1회기 : 자기 소개하기 및 집단 구조화 
  • 2회기 : 경청하기 및 주의 기울이기 
  • 3회기 : 자기-관리하기 
  • 4회기 : 자기-지시 절차 훈련하기
  • 5회기 : 자기-지시 절차를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 6회기 : 감정 인식하고 구별하기 
  • 7회기 :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기 
  • 8회기 : 자신의 행동과 감정 조절하기 및 마무리 
  •  
    
 
아주대학교
  •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동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아주심리상담센터 TEL.031-219-1728
  • COPTRIGHT(C)2013 Ajou University Dormitor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