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자주 묻는 질문
  • 센터시설안내

자주 묻는 질문

1. 상담센터 위치는 어디인가요? 주차도 가능한가요?

 

상세한 위치 설명을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주차도 가능합니다.

 

 

 

 

2. 상담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비용은요?

 

상담절차는

  1.  
    1. (1) 사전예약 : 전화 예약(Tel : 031-219-1728) 혹은 방문 예약하신 뒤 예약된 접수상담 날짜에 방문
    2.      하시면 됩니다. 예약하지 않고 바로 방문하실 경우 상담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4. (2) 접수 상담 : 첫 방문시 접수 상담이 진행됩니다. 상담의 동기, 목표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되며 추후
    5.      진행 사항을 협의하게 됩니다.
    6.  
    7. (3) 상담 : 보통 일주일에 1회 방문하여 50분간 진행이 되며, 개인마다 상담 진행 회기는 달라 집니다.
    8.  
    9. (4) 심리 검사 및 평가: 인지기능, 성격, 적성 등 내담자의 요구에 의해 심리평가가 진행되기도 하며,
    10.      상담과정 중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상담비용은 상담시간과 상담형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3. 상담 선생님들은 어떤 분들이신가요?

 

  저희 아주 심리상담센터에서 근무하시는 전임 상담선생님들은 대학원에서 임상, 상담 심리 전공으로 석사 혹은 박사 학위를 취득하시고,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및 상담센터에서 수년간의 수련을 받으신 임상심리전문가와 상담심리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어린 아동도 상담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어린 아동은 언어발달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언어 상담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아동의 의사소통 방식인 놀이와 상징을 통한 놀이치료를 하게 됩니다. 놀이치료는 놀이를 통해 상담자와 상호작용하면서 아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 내면에 있는 잠재력을 개발해 가는 상담과정입니다. 놀이치료를 통해 아동은 자신감과 자아강도가 자라고, 주위환경에 보다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내면에 누적된 분노감이나 불안감 같은 심리적인 고통감을 표현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아동은 상담실 안에서 뿐 아니라 상담실 밖에서도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며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5. 상담기록은 어떻게 보관되나요? 상담기록 때문에 취업이나 진학에 불이익을 받지는 않나요?

 

  본 기관의 상담기록은 절대 외부에 공개되지 않으며, 병원과는 달리 비보험 기관이므로, 보험공단에 의료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기관내에서도 상담기록은 담당 상담사 외에는 열람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6. 아주대 재학생, 동문 혹은 내담자 가족이나 저소득층 등에 대한 할인혜택은 없나요?

 

  본 기관은 아주대 재학생, 동문 뿐 아니라 저소득층, 내담자 가족 등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7. 약물 치료도 가능한가요?

 

  본 기관은 상담기관이며, 비의료기관이기 때문에 약물 치료는 하지 않습니다.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인근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을 안내해드립니다.

 

 

 

8. 집단 프로그램이나 워크샵, 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되나요?

 

  수시로 모집 후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상단의 집단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메뉴를 참조해주세요.

 

 

 

 

 

 

아주대학교
  •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동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아주심리상담센터 TEL.031-219-1728
  • COPTRIGHT(C)2013 Ajou University Dormitor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