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아동의 현재 전반적인 발달 상태를 평가하고 현재 기능의 장점 및 약점이나 정상 범주에서 벗어나는 정도를 알려줍니다. 주로 만 5세 이하의 아동이나 지적 능력 및 발달상의 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평가합니다.
실시대상
만 5세 이하의 아동이나 지적 능력 및 발달상의 문제를 보이는 아동
검사시간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검사실시방법
내담자 개인의 진로 결정 수준과 진로 탐색 목적에 따라 전문가와의 논의를 통해 심리 검사들을 선택하여 실시합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평가실에서, 전문가와 1 대 1로 이루어집니다. 개인의 특징 및 상태에 따라서 평가시간 및 상황을 조절하여 진행됩니다.
검사해석과정 및 방법
검사 실시 후 해석 면담까지 약 1주일 정도가 소요되며, 해석 면담은 내담자 혹은 부모님, 상담의뢰인에게 1대 1로 전문가가 진행하는 심리검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동의 연령에 근거하여 전반적인 발달 정도를 아실 수 있으며, 추후 아동에게 적절한 치료적 개입에 대해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내용 및 연령
대학평의원회 구성원현황
검사 종류 |
측정하는 영역 |
연령 |
BGT
V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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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심리학적 문제를 간편하게 선별하는 심리검사 |
모든 연령 |
HTP
K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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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그리는 집, 나무, 사람, 가족화 그림을 통해 심리적, 정서적, 성격적, 행동적 특징이나 상태를 평가하는 투사적 그림검사 |
모든 연령 |
SCT |
심리 및 정서적 상태, 성격 및 행동적 특징, 자기 및 외부에 대한 지각,대인관계 양상 등을 평가하는 검사 |
만 2세이상 |
SMS |
사회지능 및 자조, 이동, 작업, 의사소통, 자기관리, 사회화 능력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응능력의 발달 수준을 평가하고 측정하는 검사 |
모든 연령 |
K_CARS |
발달 장애의 유무나 수준을 평가하는 검사 |
모든 연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