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소개영상
  • 입시일정
  • 신입학
    • 전형일정/방법
    • 모집학과/자격
    • 제출서류/유의사항
    • 모집요강다운받기
  • 편입학
  • 재입학
  • 학석사연계과정
  • 입시일정
    • 입시일정
    • 지원자격&제출서류
    • 학과안내
    • 전형안내
    • 장학제도
    • 비자
    • 유학생 보험
  • 장학제도
  •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 입학서식자료실
  • 입학공지사항
  • FAQ

입학공지사항

HOME입학 입학공지사항
입학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3학년도 전기 수시2차 합격자 유의사항
작성자 통합 관리자 등록일 2013-03-26 조회수 54102
첨부파일

2013학년도 전기 대학원 수시 2차 모집 합격자 유의사항 안내

본교 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확인 방법

    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합격자 발표배너 클릭(홈페이지 화면 왼쪽)

    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개별 통지하지 않음)

    다. 입력화면 예시

        (1) 인적사항 입력 및 로그인 버튼 클릭 (2) \'합격자 발표\' 클릭

2. 합격증은 상기 합격자 확인 화면 출력물로 대신하며 별도로 발급하지 않음

    - "합격증명서"가 필요한 분은 대학원 교학팀(031-219-2302,2304,klove@ajou.ac.kr)으로 연락 바랍니다.

3. 등록금 고지서 발급

   가. 기 간 : 2013.2.8(금) ~ 2013.2.15(금)

   나. 출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고지서 출력 배너클릭

        - 아래 4개 항목을 각각 선택 및 입력함

          (1) 대학원 : \'대학원\', (2) 모집구분 : \'수시2차\', 또는 \'외국인3차\' (3) 주민등록번호 : 11자리수(숫자만 입력) (4) 성명 : 000

        - 인적사항 입력후 "LogIn"버튼 클릭 -> 등록금고지서 출력화면 -> 우측상단 \\'출력\\'버튼 클릭

         - 좌측상단의 프린트 버튼 클릭시 출력됨.

         - 팝업창이 공란으로 나올 경우 우측상단의 호환성보기 버튼()을 클릭

           (상기 조치후에도 출력이 안될 경우 이메일 요청시 메일 송부가능함 klove@ajou.ac.kr)

4. 등  록

  가. 기   간 : 2013.2.14(목) ~ 2013.2.15(금) (2일간 은행업무시간내)

   ※ 상기 기간 내 미등록시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입학포기한 것으로

      처리되오니, 합격자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전액 장학생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일 경우는 아주대학교 대학원 교학팀으로 2.15일까지 등록의사를 확인하는 메일(klove@ajou.ac.kr)을 보내 주시거나 원우회비 10,000원을 입금하여 주시면 등록처리 됩니다. (원우회비는 선택경비입니다.)

      - 전액 장학생의 등록의사 확인 메일 제목 양식 : “수험번호 + 성명 + 등록희망”

        ex) 1111111홍길동등록희망

  나. 등록장소  

      대학원 계좌 입금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632-15-000373 (아주일반대학원), 입금자명의는 반드시 고지서

        상의 수험번호로 할 것.

      - 수시2차 모집 및 외국인 3차 모집은 등록금 고지서 상의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하실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다. 등록금

 

등록계열

입학금(원)

수업료(원)

계(원)

공학

900,000

5,647,000

6,547,000

자연과학

900,000

4,879,000

5,779,000

인문사회

900,000

4,245,000

5,145,000

의학

900,000

6,579,000

7,479,000

약학

900,000

6,112,000

7,012,000

금융공학

900,000

3,804,000

4,704,000

소프트웨어특성화학과

900,000

8,575,000

9,475,000

5. 장 학

가. 장학생은 합격자 유의사항 및 대학원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학사안내문의 장학생 자격유지조건을 반드시 준수해야 함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의 좌측 배너 ‘2013-1강의시간표 및 학사안내‘ 에 기재예정임.)

나. 장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 장학 금액이 학비감면으로 처리되어 고지되며,

매학기 4학점(전공 및 연구학점 포함) 이상 수강 신청해야 함

다. 연구조교장학은 신입생 등록완료 후 선발이 확정되므로 신청자는 우선 입학금만 고지되며, 선발완료 후 탈락자에 대해서 추가 수업료 고지 및 납부 예정임.

* 연구조교 대상자 장학명칭

1) 교육조교전자 / 교육조교전자대응

2) 연구조교교비(공) / 연구조교대여(공)

3) 연구조교교비분자 / 연구조교대여분자

4) 연구조교에너지교비 / 연구조교에너지대여

5) 연구조교장학교비 / 연구조교장학대여

6) 글로벌리서치장학 / 글로벌리서치대여

7) 약과학자장학교비 / 약과학자장학대여

* 상기 장학대상자들은 상기장학명칭의“/”표시이후의 “대여”또는 “대응”이 표기 장학금액이 교비대여금액임. 교비대여를 장학으로 받는 학생은 학기 종료후 본 금액을 본교로 상환해야 함.(2013-1학기는 7월 상환 예정)

라. 연구조교장학을 제외한 신입 장학(특별장학, 연구장학, 학연산장학, 공직자장학, 외국인장학, 기타 장학)은 연속장학으로써, 장학생은 매 학기 장학별로 기준학점(3.0 또는 3.5)을 취득하여야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 휴학 시 장학자격 상실: 특별장학, 외국인장학에만 한함

※ 기준학점

- 특별장학, 학연산장학, 외국인장학, 연구장학 : 평점 3.5

- 그 외 장학생 : 3.0

※ 연구조교장학의 경우 매학기 신청 및 선발

마. 공과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공과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333)

- 기계공학과, 산업공학과, 화학공학과, 재료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설교통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바. 전자공학과 장학생 문의 : 전자공학과 (문의: 031-219-1740, 2476)

사. 자연과학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자연대학 교학팀(문의:031-219-2553)

아. 에너지시스템학부 장학생 문의 : 에너지시스템학부 (문의 : 031-219-2206, 2207)

자. 분자과학기술학과 장학생 문의 : 분자과학기술학과(문의 : 031-219-1593)

차. 컴퓨터공학과 장학생문의 : 컴퓨터공학과(문의 : 031-219-2645)

카. 글로벌경영학과 장학생 문의 : 경영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705)

타.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장학생 문의 : 031-219-4527, 5021

파. 간호학과 장학생 문의 : 간호학과 (문의 : 031-219- 7009)

 

6. 수강신청

. 기 간 : 2013.2.15() ~ 2.21() 예정.

- 2013.2.14일까지 등록한 자는 2013.2.15일 오후부터 학번생성 및 수강신청이 가능함

- 2013.2.15일까지 등록한 자는 2013.2.18일 오후부터 학번생성 및 수강신청이 가능함

. 방 법 : 20132월 초 공지 예정

 

7. 학번부여

. 등록기간 완료 후 등록된 자에 한하여 2013.2.16일부로 학번 부여예정

 

8. 학생증 발급 : 학번부여 후 사진 1매와 함께 ASC(아주서비스센터)에 개별신청

9.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2013학년도 전기 수시 합격자 중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정부 학자금 대출을 이용할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에서 개별신청후 등록기간 중 "대출실행" 을 해야 완료됨.

- 대출은 1) 신청 -> 2) 승인 -> 3) 실행 의 3단계를 모두 거쳐야함.

(자세한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http://www.kosaf.go.kr)

- 학자금 대출도 아래 등록기일 및 시간내에 대출실행을 해야함.

- 등록기간: 2013.2.4(월) ~ 2013.2.6(수) (3일간 은행업무시간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09:30~16:30)

 

10. 외국어시험 대체영어과목 운영안내 (첨부 서류 참조)


아 주 대 학 교 대 학 원 

입학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신입생 학생증 발급 관련 안내]
다음 2013학년도 전기 수시3차 모집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