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학사] 2015학년도 후기(2016년 8월 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박성인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6-04-20 마감일 2016-05-20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62996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15학년도 후기(2016년 8월 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16년 8월 졸업예정인 2015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학생은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6.5.6.(금) ~ 5.12(목)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유의)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제출년도학기:2015년 후기)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석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해당자에 한함)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논문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 논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 처리)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4.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 전공 24, 연구 6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 3.0이상인

* 소프트웨어특성화학과, 금융공학과, 전문간호사과정의 경우 학점요건이 상이하므로 학칙 49 참조

2.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3.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4. 외국어시험 종합시험에 합격한

5. 입학 6년을 초과하지 않은 (휴학기간 제외)

6.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AIMS 논문등록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6.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7.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

(학회지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8.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 이상, 연구노트 1 이상

논문작성법 1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5.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청구논문 제출

2016.5.6(금)

~ 5.12(목)

- 논문심사료(100,000)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학과로 문의요망)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2016.5.13(금)

~ 6.20(월)

- 논문심사

논문심사 1 이상

최종심사는 공개로 진행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6.6.21(화)

- 제출서류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6.6.22(수)

~ 2016.7.5(화)

논문 인쇄본을 기한 미제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최종 논문인쇄본 4부)

  ▶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최종 논문인쇄본 4부)
  ▶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6.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 심사위원은 3 이상으로 구성하되,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있음.

- 심사위원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7. 제출서식 : [붙임] 참조

 

감사합니다.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6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안내
다음 2016-1학기 재학생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