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9학년도 후기(2020년 8월 졸업예정)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일정 변경 안내
작성자 진보라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0-03-24 마감일 2020-04-30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55004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일정 변경 안내>

 

코로나 확산 방지로 인한 인한 학사 일정 변경에 따라, 2019학년도 후기(2020년 8월 졸업예정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청구논문 심사원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청구논문 제출 및 논문심사료 납부기간 :

(변경전) 2020.4.2() ~ 4.8() ▶ (변경후) 2020.4.13.(월) ~ 4.22.(수) (2주 연기)

2. 논문심사료 납부

논문심사료 : 550,000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학생에게 본인 이름으로 입금(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AIMS 입력방법

AIMS 로그인 ⇒ 학사(대학원⇒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영문⇒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박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 학회지 논문게재현황 등록 클릭 ⇒ 학회지 논문게재 자료 입력 학회지 게재 확인서양식 출력(학과 제출)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은 국문제목과 영문제목에 영문제목을 입력함)

 

▣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박사학위과정 수료(예정)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3.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4. 입학 후 10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5. 다음과 같이 학회지에 게재(예정)한 자

(학과 요건이 상회하는 경우 학과 요건 우선 적용)

학회지 게재논문은 박사학위 과정에 입학한

이후 학회지에 게재해야 함

◆ 박사학위과정

이공계열국내 2편 또는 국제 1편 이상

의학과국내 또는 국제 2편 이상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이상의 학술지)

의생명과학과학과의 요건 적용

인문사회계열국내 또는 국제 1편 이상

◆ ·박사통합과정

이공계열 국제 1편 이상

의학과국내 또는 국제 2편 이상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이상의 학술지)

의생명과학과학과의 요건 적용

인문사회계열 국내 2편 이상 또는 국제 1편 이상

6. 연구등록을 한 기 수료생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AIMS

논문등록 후 AIMS로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해외체류 심사위원에 한함)

5. 논문제출자 이력서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학회지 게재 확인서는 반드시 AIMS

입력 후 제출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9. 심사용 논문 5

* 5부는 추후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연구윤리 2회 이상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 박사과정/통합과정 학위논문 학회지 게재 세부 기준

구분

~2014학년도 입학자 까지

2015학년도 이후 입학자

저자

인정범위

저자 구분 없음

대학원생이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한 학회지 논문에 한하여 인정한다.

다만학문분야의 특성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다.

** 수학과금융공학과 등은 저자의 구분

없이 알파벳순으로 게재

국제 학술지

인정범위

학과에서 인정하는 학술지

• 이공계는 SCI(E), A&HCI 등재 학술지를 원칙으로 한다.

• 인문사회계는 SSCI, SCIE, A&HCI 등재 학술지를 원칙으로 한다.

※ 다만학문분야의 특성상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G7국가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SCOPUS(영문 학술지에 한함등재 학술지를 인정할 수 있다. (사유서 첨부)

국내 학술지

인정범위

학과에서 인정하는 학술지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 학회지 게재 예정인 경우 게재 예정증명서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다만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 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4.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박사학위 청구논문의 심사위원은 박사학위를 소지한 5인 이상으로 구성하되본 대학교 전임교원 3인과 1인의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를 포함

의학과의 교내심사위원(전임교원)은 부교수 이상이거나 박사학위를 소지한 조교수 이상

교내 심사위원은 해당학과의 교원을 우선으로 위촉하여야 하며인접분야의 교원을 포함하여 구성 가능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제외한 위원 중에서 호선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 가능)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은 심사위원이 될 수 없음

연구년교수도 지도학생에 국한하지 않고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우에는 심사위원 가능

 

5.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20.4.13.()

~4.22.()

논문심사료 수납(학과 가상계좌)

(학과 자체공지 및 안내)

심사위원 구성

청구논문 제출 (학생학과)

논문심사

2020.4.23.()

~7.2()

논문심사 1회 이상 실시

최종심사는 공개로 진행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2020.7.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학생학과)

논문인쇄본 제출

2020.7.3.()

~7.17.()

논문 인쇄본 제출(학생도서관)

미제출시 졸업사정 대상에서 제외

▶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0-1학기 대학원 수강포기원 및 학점포기원 제출 안내
다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학원 학사일정 추가 변경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