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3.후기(2014.8월 졸업예정)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최영호 분류 졸업
공지대상 등록일 2014-03-19 마감일 2014-12-31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64580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14년 8월 졸업예정인 2013학년도 후기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학생은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이사항: 학위논문의 질 제고를 위하여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의무 시행

- 논문심사과정에서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및 확인 절차를 거쳐 결과자료 제출

※ 현재 해당업체 선정 및 계약이 진행중이며, 세부시행방법에 관한 사항은 3월중에

별도 안내 예정

- 제출대상 : 2014년 8월 졸업예정 박사과정생 및 석∙박사통합과정생

1. 청구논문 제출 및 논문심사료 납부기간 : 2014.4.3(목) ~ 4.9(수)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입금 : 각 학과 가상계좌로 입금

※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논문심사료는 550,000원임.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박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 학회지 논문게재현황 등록 클릭 ⇒ 학회지 논문게재 자료 입력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박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 논문제출자 이력서 1부(자유서식).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논문 표지 page 첨부)).

*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자는 심사기간 중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반드시 제출.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 논문제출자 이력서 각 1부(자유서식).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

목을 입력)

4. 박사학위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한 본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의 전임교원인 자

- 의학계열은 본 대학교 부교수 이상이거나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임강사 이상의 전임교원인 자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박사학위 청구논문의 심사위원은 박사학위를 소지한 5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인 이상의 정교수(의학계열의 경우 제외)와 1인 또는 2인의 교외인사가 포함되어야 하며, 교외인사 2인 중 1인은 본 대학교 특임교원 또는 명예교수로 할 수 있음.

- 지도교수와 교외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부전공 이수자의 경우 1인의 부전공분야 심사위원 후보를 포함해야 함.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분야를 전공한 자여야 함.

 

6. 청구논문 제출관련 안내사항 및 제출서식 : 붙임 파일 참조. 끝.

 

 

[첨부 1]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박사학위과정 수료자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3.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4. 입학 후 10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5. 학위논문 내용을 관련 학회지에 게재(예정)한 자

◆ 박사학위과정

- 이공계열: 국내 2편 또는 국외 1편 이상

- 의학계열: SCI등재학술지 또는 SCI급 등재학술지 2편 이상

- 인문사회계열 : 국내 또는 국외 1편 이상

◆ 석․박사통합과정

- 이공계열 : 국외 1편 이상

- 의학계열: SCI등재학술지 또는 SCI급 등재학술지 2편 이상

- 인문사회계열 : 국내 2편 이상

* 학회지 게재논문은 박사학위 과정에 입학한 이후 학회지에 게재한

논문으로 청구논문 내용과 학회지 게재내용이 일치할 경우만 인정함.

6. 연구등록을 한 기 수료생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부.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에 입력 후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각1부.

4. 논문제출자 이력서 1부.(자유서식)

5.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

6.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및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자는 심사기간 중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반드시 제출.

7. 심사용 논문 5부.

* 5부는 추후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첨부 2]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4.4.3(목) ~ 4.9(수)

- 논문심사료(550,000원)는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학과 자체공지 및 안내)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 → 학과장 확인

논문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2014.4.10(목)

~ 6.19(목)

- 논문심사(공개발표 및 논문심사 의무)

․ 논문심사 2회 이상 실시

․ 공개발표 1회 이상 실시

최종 논문심사결과

제출기한

2014.6.20(금)

- 제출서류

․ 논문심사 결과보고서(1차(또는1,2차), 최종)

․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논문표절검증시스템 논문표절 여부 확인결과서 1부. (3월중 안내 예정)

 

논문인쇄본 제출

2014.6.23(월) ~ 7.4(금)

-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 대상에서 제외됨.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4년 경찰공무원(사이버수사) 특별채용 시험 계획 공고
다음 2014년 4월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예정] 이공계 석박사 연구수행역량 강화 교육 안내문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