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 |||||||||||||||||||||
작성자 | 최영호 | 분류 | 학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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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대상 | 등록일 | 2014-03-27 | 마감일 | 2015-12-31 | 마감여부 | 조회수 | 90924 | ||||||||||||||
공지부서 | 대학원교학팀 | ||||||||||||||||||||
첨부파일 | |||||||||||||||||||||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2014-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자부터는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 제출이 의무로 시행됨을 알려드리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단,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간호학과는의학문헌정보센터 홈페이지 턴잇인 이용하시고, 이용방법은 각 학과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참조바랍니다.)
1. 논문표절예방 시스템 도입 가. 배경(필요성) - 교육부 고등교육발전방안의 「연구의 질 제고」 및 대학원 학사관리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행 - 학위논문표절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으며 대학원 학위논문의 사회적 신뢰학보를 위하 여 사전 점검 및 예방 체계를 구축하여 시행하고자 함. 나. 도입 시기: 2014학년도 1학기부터
2. 이용대상 및 방침 : 대학원 청구논문제출자 논문표절 체크 의무 시행
3. 이용방법 가. 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야 함.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에는 웹메일 시스템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Naver, Daum, Google 등) • 본교 이메일 계정 등록:(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나. 신청 및 이용 절차(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1) 대학원 담당자에게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이용 신청 - 대학원 담당자 e-mail : thesis@ajou.ac.kr (Tel: 031-219-2303) - 기재사항 : 과정, 학과, 학번,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2)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 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 3)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 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 각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할 학위청구논문을 “업로드” 함. 5)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Self Checking
4. 결과 제출 및 지도교수 확인
※ 지도교수가 1차 논문심사 시에 심사위원회에 보고(심사위원회에서 수정·보완 여부 판단)
붙임: 1. Turnitin(턴잇인)_Self_Checking_메뉴얼(2014)_이용자용.pdf 2.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안내 3. 학위논문 표절점검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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