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3학년도 후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최영호 분류 졸업
공지대상 등록일 2014-04-08 마감일 2014-12-31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61258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14년 8월 졸업예정인 201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학생은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이사항: 학위논문의 질 제고를 위하여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의무 시행

- 논문심사과정에서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및 확인 절차를 거쳐 결과자료 제출

- 제출대상 : 2014년 8월 졸업예정 석사과정생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4.5.8(목) ~ 5.14(수)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석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학회지게재 의무 요건인 학과 소속 학생의 경우)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논문 표지 page 첨부)).

*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자는 심사기간 중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반드시 제출.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

목을 입력)

* 첨부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 게시판 ⇒ 서식자료실에서 download 가능.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 전공 24, 연구 6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 3.0이상인 자

2.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자

3.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4.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6.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부.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에 입력 후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부.(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부.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4.5.8(목)

~ 5.14(수)

- 논문심사료(100,000원)는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학과로 문의요망)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2014.5.15(목)

~ 6.19(목)

- 논문심사(공개발표 및 논문심사 의무)

논문심사 1회 이상

공개발표 1회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4.6.20(금)

- 제출서류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및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4.6.23(월)

~ 7.4(금)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한 본 대학교 전임강사 이상의 전임교원인 자

- 의학계열은 본 대학교 부교수 이상이거나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임강사 이상의 전임교원인 자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석사학위 청구논문의 심사위원은 박사학위를 소지한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이 중 1인은 교외인사도 가능하며, 이 경우 교외인사를 본 대학교 특임교원 또는 명예교수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6. 청구논문 제출관련 안내사항 및 제출서식 : 붙임 파일 참조.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성남산업진흥재단 연구위원(계약직) 채용 모집공고
다음 2014-1 외국인 등록증 수령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