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4 요르단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공고
작성자 심규리 분류 장학
공지대상 등록일 2014-08-04 마감일 2014-08-12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67048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14 요르단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요강

 

1. 수학과정 및 최종선발인원 : 석사과정 5명

   □ 야르묵대학교 : 행정(Administration)과정(2명)
   □ 요르단대학교 : 아랍어(Arabic as a Foreign Language)과정(3명)
 

2. 장학금 지급 기간 : 2014.9∼2015.12 

    

3. 장학금 지급내역 

   □ 학비 면제
   □ 기타 사항은 추후 안내
  

4. 지원자격  

   □ 대한민국 국적자 
   □ 관련분야 학사학위소지자 또는 학위취득예정자(2014.8월까지)  
      ※ 요르단 및 기타 아랍국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지원 불가
      - 학사학위 소지자로 평균 B학점 이상인 자
   □ 심신이 건강하고, 병역 등 해외 유학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요르단, 쿠웨이트 등 정부초청 아랍어연수생 추천대상자로 확정된 사람은 지원할 수 없음.
   □ 어학(TOEFL, IELTS, 불어, 독어 등)점수 소지자
 

5. 제출서류: 

   1) 지원서 A (본원소정양식) 1부
   2) 지원서 B 1부 
   3) 대학 영문 졸업(예정)증명서(영문 공증) 1부
   4) 대학 영문 성적증명서(영문 공증) 1부 
   5) 고등학교 영문 졸업증명서(영문 공증) 1부
   6) 고등학교 영문 성적증명서(영문 공증) 1부
   7) 여권 사본 1부
   8) 추천서 (교수1명, 영문) 1부
      ※ 추천자의 직위, 성명, 연락처(학교 전화번호, 이메일), 지원자와의 관계, 지원자의 학업능력, 인성,
          아랍어 및 아랍어권 국가에 대한 이해 정도 등이 필히 포함되어야 함.
   9) 영어 TOEFL(TEPS, IELTS), 아랍어, 불어, 독어 등 성적표 사본 1부 
      ※ 유효기간 : 지원서 제출 마감일 기준 2년 
  10) 증명 사진 스캔 1부
  11) 지원자 DB 파일 1부 (파일 2개 작성, 해당 사항만 기입)
  12) 증명사진 3매(뒷면에 영문 성함 명기후 봉투에 넣어 동봉)
      

6. 제출기한 및 제출 방법

   1)제출 마감: 2014. 8. 12(화) 15:00  
     ※ 국립국제교육원으로 1)~11) 문서 압축하여 메일 송부
     (메일 주소: counselling@moe.go.kr 파일명: 요-석-홍길동.zip 
                Tel 02-3668-1491) 
     ※ 모집 안내 공문이 늦게 도착하여 시일이 촉박한 점을 양해 바람
 
    2) 파일 송부 방법
      -지원자는 관련 서류를 준비
      - 제출서류 1)~10) 문서 서류를 스캔함.
      - 스캔 1) ~10)+ 파일 11)을 합쳐 압축파일로 저장후 송부
      - 메일 주소: counselling@moe.go.kr 로 송부, (파일명: 요-석-홍길동.zip)
 
    3)선발 추천자 발표 2014. 8. 14(목) 15:00  
     ※ 선발 추천자는 2차 서류 2부(원본 1부+ 사본 1부)를 
        주요르단대한민국대사관으로 우편 발송 (특급등기우편으로 송부 요망)
 

7. 2차 서류 제출방법 

   1) 서류 2)지원서~9)로 원본 1부를 구성
      ※ 영문 공증 표시된 서류는 반드시 공증을 받아야 함. 
   2) 원본을 복사하여 사본 1부를 순서대로 구성
   3) 원본 1부 + 사본 1부 + 12)증명사진 3매를 준비
   4) 준비된 서류 3)을 주요르단대한민국대사관으로 우편 발송
      (2014년 8월 20일(수) 15:00까지 필착해야 함.)
 
     ※ 서류 송부처 
 
      P.O.Box 3060, Amman 11181, Jordan,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Education Consul, Tel. 962-6-593-0745
             Mail: gwchoi00@mofat.go.kr,  http://jor.mofa.go.kr
 
 

8. 선발방법

   서류전형 - 대학평점평균(G.P.A), 어학성적, 전공관련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
   1) 어학성적이 기준 이상인 자 중에서
   2) 학부과정 평점평균(GPA)가 우수한 자 순으로 선발
      ※ 경영학, 아랍어학을 구분하여 전형하며, 학부전공과 동일과정 지원자 우선 선발 
      ※ 학부과정 평점 평균은 지원일 현재까지 취득한 모든 학점을 기준을 함
 

9. 기타 유의사항

   □ 합격자발표: 요르단 정부의 통보에 따르며, 합격자는 요르단 정부에서 실시하는 영어 시험에 응시해야 함.
   □ 제출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추후라도 합격을 취소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공무원 및 병역미필자는 유학 가능여부를 각각 임용기관과 병무청에 개별적으로 확인한 후 지원할 것.
      (인사, 병역 등의 문제는 지원자 책임이며, 특히 공무원은 휴직 가능여부를 인사권자에게 확인할 것)
   □ 선발된 후 유학을 포기할 경우, 향후 본원에서 실시하는 외국정부 초청 장학생 선발시험에 응시할 수 없게 되니,
       이 점을 유념하여 심사숙고한 후 지원하기 바람.
   □ 장학생 최종확정은 요르단정부가 하며, 9월 중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임.
   □ 장학생은 요르단 정부 및 수학대학의 규정을 따라야 하며,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그에 따르는 조치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4/2015 오만 정부초청 학부장학생 선발공고
다음 2015년도 풀브라이트 FLTA 장학 프로그램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