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법무부 국제법 전문연구위원(2014년도) 채용공고
작성자 심규리 분류 취업
공지대상 등록일 2014-10-13 마감일 2014-10-20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69836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법무부 국제법 전문연구위원 (2014년도) 채용 공고

 
  법무부(국제법무과)에서는 국제법무협력 및 국제통상·국제거래 법률지원 업무 등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국제법 전문연구위원 채용시험을 공고하오니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채용 분야 및 인원
 
 2. 채용대상 직무내용
○ 세계 각국의 통상규범, 해양법 및 독도영유권분쟁 등 국제공법 연구
○ ISD 제도 및 절차 등 국제투자분야 연구
○ 국제사법, 국제거래분야 연구
○ 위 각 연구 관련, 출판·교육 등 지원
 
 3. 채용 자격 요건
 ○ 공통요건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 자 또는 면제된 자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외국인 및 복수국적자 제외)
○ 채용자격요건 : 다음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
    - 국내 혹은 국외 변호사 자격 소지자 
    - 법학 석사학위 취득 이상의 학력과 경력을 보유한 자
     【우대조건】영어능통자, 변호사 실무경력자 우대
 
 4. 근무 조건
○ 고용형태 : 기간제 근로자 
○ 계약기간 : 2014. 11. ~ 2015. 11.(12개월)
   ※ 계약기간 종료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재계약 가능
○ 근무시간 : 공무원 근무시간(주 5일, 9시~18시)과 동일(시간외근무 포함)
○ 보 수 : 월 340만원 상당(세액공제전)
 
 5. 채용 방법
○ 1차 시험 : 서류전형
   - 당해 직무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하여 공고된 채용
      자격 요건에 적합할 경우 합격
   - 단,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5배수 이상인 때에는 채용예정직무에 적합한 기준(서류전형기준)에 따라 3배수 이상
      으로 서류전형합격자 결정 가능
○ 2차 시험 : 필기시험 및 면접시험(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 필기시험 과목 : 영문원서 번역(1시간, 어학사전 지참 가능)
   - 면접시험 : 자기소개, 전문지식 및 그 응용능력 등 업무추진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
 
 6. 시험일정
 
 7.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 원서교부 : 법무부, 안전행정부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
 ○ 접수기간 : 2014.10.15.(수) ~ 2014.10.20.(월) (도착일 기준)
 ○ 접수처 : 법무부 국제법무과   - (우편번호 427-720)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1동 5층
 ○ 접수방법
   -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접수처에 직접제출(대리인 접수 가능) 또는 등기우편 접수
   - 방문접수의 경우 평일 근무시간인 09:00~18:00(12:00~13:00제외)내에만 접수 가능하고, 우편접수는 마감일 18:00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함
   - 우편접수의 경우 응시표는 면접심사 당일 교부 예정
 
 8. 제출서류
○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각 1부
※ 응시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별지서식 1,2,3호 참조, 자기소개서는 국문 1~2매 내외로 자유롭게 작성
○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의 경우 병역사항 기재된 것)
○ 대학이상 졸업증명서 1부
○ 대학이상 성적증명서 1부
○ 사법연수원 수료증 또는 변호사시험 합격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경력증명서의 경우 근무기간, 직위, 직급 및 담당업무를 정확히 기재하고, 발급확인자 서명 및 연락처 포함
※ ‘연수’, ‘실무수습’은 경력증명서 상에 해당 ‘연수’, ‘실무수습’임을 기재
○ 전공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위 논문 1부(해당자에 한함)
※ 연구논문 등의 경우에는 반드시 1매 이내의 요약서 첨부 
○ 외국어 능력 증빙서류(유효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TOEFL, TOEIC, TEPS 등 시험성적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9. 유의사항
 ○ 부정한 목적으로 시험에 관한 제출서류의 전체 또는 일부를 위조․변조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에는 당해 시험의
     무효처리 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보다 같거나 적을 경우에는 원서접수일․시험일정 등을 다시 정하여 1회 이상 재공고 후 시험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합격자 통지 후라도 신원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학위검증 등을 통하여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공고된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해당 시험실시일 7일전까지 변경 공고합니다.
 ○ 최종합격자가 결격사유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추가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외국어로 기재된 증빙자료(학력, 경력증명서 등)의 경우, 반드시 한글번역본을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력서에 E-mail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법무부 국제법무과(☎ 02-2110-3659)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위촉연구원(기간제근로자) 추가채용 공고
다음 2014학년도 2학기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채용 공고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