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4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 안내
작성자 박성인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5-04-16 마감일 2015-06-30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70351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15년 8월 졸업예정인 2014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학생은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이사항: 학위논문의 질 제고를 위하여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의무 시행 [관련공지사항참조]
 - 논문심사과정에서 논문표절(유사도) 검사 및 확인 절차를 거쳐 결과자료 제출
 - 제출대상 : 2015년 8월 졸업예정 석사과정생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5.5.7(목) ~ 5.13(수)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석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논문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 논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목을 입력)
       * 첨부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 게시판 ⇒ 서식자료실에서 download 가능.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 전공 24, 연구 6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 3.0이상인 자

2.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자

3.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4.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6.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에 입력 후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

(학회지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및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5.5.7()

~ 5.13()

- 논문심사료(100,000)는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학과로 문의요망)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2015.5.14()

~ 6.18()

- 논문심사(공개발표 및 논문심사 의무)

논문심사 1회 이상

공개발표 1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5.6.19()

- 제출서류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및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5.6.22()

~ 2015.7.3()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아주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제4차 정기교육 안내
다음 2015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모집전형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