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5학년도 전기(2016년 2월 졸업)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박성인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5-09-18 마감일 2015-12-31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81083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15학년도 전기(2016년 2월 졸업예정)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학생분들께서는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청구논문 제출 및 논문심사료 납부기간 : 2015.10.1(목) ~ 10.7(수)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55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AIMS 로그인 ⇒ 학사(대학원)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박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 학회지 논문게재현황 등록 클릭 ⇒ 학회지 논문게재 자료 입력
  ⇒『학회지 게재 확인서』양식 출력(학과 제출)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박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 논문제출자 이력서 1부(자유서식).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자는 심사기간 중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반드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 논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 처리)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 논문제출자 이력서 각 1부(자유서식).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목을 입력)
 

4.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구성

1) 박사학위 청구논문의 심사위원은 박사학위를 소지한 5 이상으로 구성하되, 대학교 전임교원

    3인과 1인의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포함

2) 의학과의 교내심사위원(전임교원) 부교수 이상이거나 박사학위를 소지한 조교수 이상

3) 교내 심사위원은 해당학과의 교원을 우선으로 위촉하여야 하며, 인접분야의 교원을 포함하여 구성 가능

4) 심사위원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5) 당해 학생이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6)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7)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제외한 위원 중에서 호선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8)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은 심사위원이 없음

9) 연구년교수도  논문심사 과정에 직접 참여할 있는 경우에는 심사위원 가능


5. 청구논문 제출관련 안내사항 및 제출서식 :  붙임 파일 참조. 끝.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1. 박사학위과정 수료(예정)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3. 외국어시험 종합시험에 합격한

4. 입학 10년을 초과하지 않은 (휴학기간 제외)

5. 학위논문 내용을 관련 학회지에 게재(예정) (학과 요건이 상회하는 경우 학과 요건 우선 적용)

박사학위과정

 - 이공계열: 국내 2 또는 국제 1 이상

 - 의학과: 국내 또는 국제 2 이상(한국연구재

      등재지 이상의 학술지)

 - 의생명과학과: 국제 2 이상(SCI:SCI, SCIE 포함)

 - 인문사회계열: 국내 또는 국제 1 이상

박사통합과정

 - 이공계열 : 국제 1 이상

 - 의학과: 국내 또는 국제 2 이상(한국연구재

      등재지 이상의 학술지)

 - 의생명과학과: 국제 2 이상(SCI:SCI, SCIE 포함)

 - 인문사회계열 : 국내 2 이상 또는 국제 1 이상

* 학회지 게재논문은 박사학위 과정에 입학한 이후 학회지에 게재한 논문으로 청구논문 내용과 학회지 게재내용이 일치할 경우만 인정함.

6. 연구등록을 수료생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AIMS 입력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

4. 논문제출자 이력서 1.(자유서식)

5.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

* 학회지 게재 확인서는 반드시 AIMS 입력

   제출

6.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 게재예정증명서 제출자는 심사기간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반드시 제출.

7. 심사용 논문 5.

* 5부는 추후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2 이상, 연구노트 1 이상

논문작성법 1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청구논문 제출

2015.10.1.(목)

~ 10.7(수)

- 논문심사료(550,000)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

   (학과 자체공지 안내)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 학과장 확인

논문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공개발표

2015.10.8(목)

~ 12.17(목)

- 논문심사(공개발표 논문심사 의무)

논문심사 2 이상 실시

공개발표 1 이상 실시

최종 논문심사결과

제출기한

2015.12.18(금)

- 제출서류

논문심사 결과보고서(1(또는1,2), 최종)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5.12.21.(월)

~ 2016.1.5(화)

- 논문 인쇄본을 기한 미제출 졸업사정 대상에서 제외됨.

▶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감사합니다.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추석 공휴일 관련 9월 29일(화) 대체공휴일 시행
다음 2016-2017 홍콩 내 대학원 박사연구원 장학금 대상 모집공고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