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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학 및 복학신청

휴학신청

휴학신청 세부내용
대상 해당학기에 휴학을 원하는 학생
신청방법 일반휴학 AIMS2포털-학사-학적-휴학신청-일반휴학신청 (일반휴학의 경우, 1회 2학기 통산 4년을 초과할 수 없음)
군휴학

AIMS2포털-학사-학적-휴학신청-군휴학신청
(군휴학 신청 후, 입영통지서 제출 - 입영통지서에
학번·성명·연락처를 기재하여 아주상담·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 직접 방문 또는 팩스 ☎ 031-219-1545) 송부

일반휴학 후 군휴학 변경을 원하는 경우 AIMS포털-학사-학적-휴학신청-휴학연장 입대휴학연장 신청
군휴학을 일반휴학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군복학 신청 후 군복학이 승인 되는 개강일에 AIMS포털-학사-학적- 휴학신청- 일반휴학신청
휴학 신청 시기 등록금 납부 학기 3/4선까지 휴학신청이 가능하며 1/4선까지 휴학할 경우 등록휴학 으로 인정
등록금 미납부 학기 1/4선까지 휴학 신청이 가능하며 1/4 선이 지날 경우 등록금 납부한 후에 휴학 신청 가능
휴학 취소 학기 개시전 AIMS2 포털- 학사- 학적 - 휴학/복학 취소
학기 개시후 교무처(율곡관 105호) 방문하여 휴학 취소원 제출(본인 직접방문, 신분증 필히 지참)
휴학 시 제출 서류 입영통지서, 병적증명서

 

복학신청

복학신청 세부사항
대상 해당학기에 복학을 원하는 학생
신청방법 일반복학 AIMS2포털-학사-학적-복학신청-일반복학신청
군복학 AIMS포털-학사-학적-복학신청-군복학신청
군복학 신청 제출서류

군 복학 신청 후 전역증 사본/병적증명서/전역예정증명서를 제출
(학번·성명·연락처를 기재하여 아주상담·지원센터 직접 방문 또는

팩스 ☎ 031-219-1545 송부)

 

부직/과외

부직/과외 세부사항
신청 및 확인
  • AIMS2포털로그인-학사(학부)-학생-부직/과외아르바이트 신청 → 신청 및 확인
  • 정보게시는 031-219-1544 혹은 asc@ajou.ac.kr

 

주거정보 및 주소정정

주거정보 및 주소정정 방법
신청방법 학생 : 본인이 직접 등록가능
외부인 : 아주상담·지원센터로 문의
신청확인 AIMS포털로그인-아주광장-생활마당-아주교차로
주소정정 본인 주소 정정 AIMS2포털로그인 - 학사(학부)- 학적 - 학적기본조회 - 신상

보호자 주소

정정

주민등록등본 상에 학생과 부모님이 모두 등재되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주민등록등본 상에 학생과 부모님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부
주민등록등본에 학생의 학번·연락처, 부모님의 연락처를 기재하여 아주서비스센터로 직접 제출 또는 우편 발송

 

인터넷/프린터 사용 및 팩스/스캐너 이용 안내

인터넷/프린터 사용 및 팩스/스캐너 이용안내
인터넷 신학생회관 1층 복도에 배치되어 있는 웹PC 검색대 이용
프린트

웹프린팅(ajou.i-print.co.kr) 회원가입 후 돈을 충전하여 웹PC 검색대 및 개인컴퓨터에서 복사기를 통해 출력 가능

  • * PC에서 출력 후 가까운 복사기 카드리더기에 학생증을 접촉하면 됨

  • * 칼라출력은 원천관, 팔달관 1층 복사실 앞에서 출력가능.
  • * 프린트 돈 충전은 홈페이지 전자결제방식 및 중앙도서관 2층 현금충전기를 이용.
  • * 웹프린트 오류 및 충전 금액 환불등은 원천관복사실(031-219-2285 )로 문의.
팩스 아주상담·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안에 배치된 팩스를 이용하여 송·수신 가능
(단, 수신된 팩스는 따로 보관하지는 않음)
스캐너 아주상담·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안에 배치된 스캐너 이용

 

사물함

교내 각 건물에 비치된 사물함을 매 학기 초 AIMS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접수 후 배정
사물함 1개당 2인 1조 신청 (휴학생, 기숙사생, 대학원생은 1,2차 접수 이후 추가로 아주상담·지원센터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
이용료 : 학기당 4,000원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사물함 설치 장소 사물함 갯수 사물함 설치 장소 사물함 갯수
도서관 2층 락카룸 190 다산관 지하 1층
다산관 지하 2층
60
140
도서관 여학생휴게실 150 팔달관 1층 120
도서관 4층 토론학습실 470 팔달관 2층 170
구학생회관 210 서관 2층 50
원천관 3층 70 산학원 78
1,8908

 

분실물 보관

교내에서 분실한 물건 가운데 학교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건은 아주상담·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 일정기간동안 찾아가지 않는 물건은 학교에서 임의 처리 함.

 

  • 신분확인이 가능한 물건인 경우
    ① 접수 즉시 연락한다.
    ② 신분증 및 신용카드, 지갑은 개인정보가 보이지 않도록 아주상담·지원 센터에서 보관한다.
    ③ 신분증·신용카드의 보관기간은 1주일, 이후에는 폐기 혹은 우체국에 인도한다.
    ④ 지갑의 보관기간은 3개월, 이후에는 폐기 혹은 우체국에 인도한다.

 

  • 신분확인이 불가능한 물건인 경우
    ① 홈페이지 → 대학생활 → 복지편의 → 아주상담·지원센터 → 분실물 / 습득물 페이지에 3개월간 게시하고, 보관한다.
    ② 신용카드의 경우 사진은 올리지 않고 카드회사와 이름 중 성(예 : 박xx)만 올린후 1주일간 보관, 그 이후에는 폐기한다.
    ③신분증의 경우 1주일간 보관후 우체국에 인도한다.

 

  • ※ 문의처 031-219-1543(아주상담·지원센터)

학생보험

학생들의 교육기관 생활 중(아래설명)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 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었을 때 그 상해로 생긴 안전사고에 대한(고의적 사고 제외) 배상책임을 담보로 한 학교경영자 배상책임보험입니다.

학생보험
교육기관 생활 중 이란
  • 교육기관 수업 중(정규의 교육활동 외에 기타 교육기관이 행하는 모든 특별 활동을 말함)
  • 교육기관 수업 및 기타 통상적인 교육기관 활동을 위해 교육기관에 있는 동안
  • 특별교육행사 참가 중 (교육위원회 등 유관단체가 행하는 특별교육행사를 말하며 반드시 교육기관교원의 인솔이 있어야 함)
피보험자의 범위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

준비서류
  • 보험금 청구서 보험금 청구서의 다운로드
  • 사고경위서 사고경위서 다운로드
  • 재학증명서
  • 진료비영수증(약제비영수증)
  • 진단서(10만원 이상 대인 사고건) 단, MRI 등 고액의 비급여 검사 비용은 치료목적상
    필요한 경우 의사소견서 첨부시 지원됨.
  • 사고당사자 보험금수령용 통장사본
배상범위
  • 치료비는 사고일로부터 180일 이전에 치료한 비용에 대해서만 처리됨.
  • MRI 촬영은 의사 소견서가 있어야만 처리될 수 있음.
  • 만 20세가 되지 않은 학생은 보호자(부모님)의 통장사본을 첨부해야 하며 보호자를 증빙할수 있는 서류 (등본, 호적등본)를 함께 첨부해야 함
서류제출 및 문의
  • 제출 : 아주상담·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
  • 문의 : 031-219-1541

 

디지털 서비스

① 캠코더, 빔프로젝트 대여 (무료)

② 프레젠테이션 무선 리모콘 대여 (무료): 당일 대여 및 반납 (학생증 외 신분증 필히 지참)

③ 핸드폰 충전가능 (무료)

문의

  • 아주상담·서비스센터(신학생회관 116호)
  • 전화 : 031-219-1541~4
  • 팩스 : 031-219-1545
  • 이메일 : asc@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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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아주상담지원센터 한솔지 |
E-mail :
syol1213@ajou.ac.kr |
Tel
031-219-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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