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 읽기와 쓰기 문항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21
, Vol.14
, No.1
, pp.811
-826
(Feb, 2023)
-
[논문]
이주미,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학습 동기 연구 - 베트남 국적의 학부 유학생을 중심으로-
, 한성어문학
, pp.297
-322
(Feb, 2023)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한국어 신조어 교수·학습에 대한 요구 조사 분석- 외국인 유학생과 외국인 예비 한국어 교사를 중심으로 -
, 문화와 융합(융합)
, Vol.44
, No.12
, pp.1
-12
(Dec, 2022)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말하기와 듣기 영역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21
, Vol.13
, No.5
, pp.2577
-2589
(Oct, 2022)
-
[논문]
이주미, 이연정,
대학 학부 신입생의 한국어 신조어 사용 인식에 대한 연구
, 인문사회21
, Vol.2
, pp.1427
-1442
(Apr, 2022)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이주미,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학습 동기 연구 - 베트남 국적의 학부 유학생을 중심으로-
, 한성어문학
, pp.297
-322
(Feb, 2023)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 읽기와 쓰기 문항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21
, Vol.14
, No.1
, pp.811
-826
(Feb, 2023)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한국어 신조어 교수·학습에 대한 요구 조사 분석- 외국인 유학생과 외국인 예비 한국어 교사를 중심으로 -
, 문화와 융합(융합)
, Vol.44
, No.12
, pp.1
-12
(Dec, 2022)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말하기와 듣기 영역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21
, Vol.13
, No.5
, pp.2577
-2589
(Oct, 2022)
-
[논문]
이주미, 이연정,
대학 학부 신입생의 한국어 신조어 사용 인식에 대한 연구
, 인문사회21
, Vol.2
, pp.1427
-1442
(Apr, 2022)
-
[논문]
이주미,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학습 동기 항목의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 이중언어학
, pp.217
-246
(Dec, 2021)
-
[논문]
이주미,
목적이론에 기반한 학습 동기와 학습 성향, 한국어 쓰기 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연구-외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 한성어문
, pp.175
-200
(Aug, 2021)
-
[논문]
이연정, 이주미,
외국인 학부생들의 모국어 쓰기 효능감과 한국어 쓰기 성취도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인문사회21
, Vol.12
, No.3
, pp.2301
-2314
(Jun, 2021)
-
[논문]
이주미, 이연정,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숙달도에 따른 유의어 사용 양상 분석 연구-한국어와 중국어의 언어대조를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Vol.21
, No.6
, pp.1
-15
(Mar, 2021)
-
[논문]
이주미,
상보적 교수활동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능력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 연구-SOLO분류법을 중심으로
, 국제어문
, pp.321
-343
(Dec, 2020)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한국어 유의어 사용실태 분석에 따른 교육 방안 연구-이용하다, 사용하다를 중심으로
, 어문론집
, pp.375
-412
(Mar, 2020)
-
[논문]
이주미,
모국어 운율 특징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의 운율 형태 분석-음운구와 억양구를 중심으로
, 한성어문
, pp.60
-77
(Feb, 2020)
-
[논문]
이주미, 김지애,
상보적 교수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읽기 수업 효과 연구-대학 수학 학습자를 중심으로
, 문화와 융합(융합)
, Vol.41
, No.2
, pp.551
-580
(Apr, 2019)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학습 윤리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 조사 연구-문과계열과 이공계열을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Vol.18
, No.24
, pp.327
-347
(Dec, 2018)
-
[논문]
이주미, 이연정,
한국어 학습자의 발표 유창성 요소에 대한 연구-학습자간 평가를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Vol.18
, No.7
, pp.89
-112
(Apr, 2018)
-
[논문]
이주미,
한국어 읽기 수업 사례 분석 연구-학문 목적의 수업을 중심으로
, 문화와 융합(융합)
, Vol.39
, No.6
, pp.267
-294
(Dec, 2017)
-
[논문]
이주미,
한국어 쓰기 과정에서의 인지적 교육 요소에 대한 연구
, 문화와 융합(융합)
, Vol.38
, No.4
, pp.329
-351
(Aug, 2016)
-
[논문]
이주미,
대학 수학 한국어 학습자의 글쓰기 교육에 대한 내용 범위 연구-요구분석에 따른 우선순위결정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Vol.27
, No.2
, pp.229
-250
(Jun, 2016)
-
[논문]
이주미, 추애방, 노정은,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전략 연구 –한·중 대학의 학부생 비교를 중심으로
, 국제어문
, pp.349
-376
(Mar, 2015)
-
[논문]
이주미,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종결 표현의 지각, 산출 연구-‘-기만 하다, -(으)ㄹ줄 알다’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Vol.23
, No.4
, pp.261
-282
(Dec, 2012)
- 저서 및 번역
-
[저서]
최호철, 이주미, 고산, 김건영, 남청영, 남초록, 도재학, 박수진, 신우봉, 안윤미, 오민석, 왕파, 이설련, 이은성, 이패연, 주청, 하영우, 황홍영,
학위 논문의 국어 의미 연구 경향 2
(Jun, 2013)
|